이미지 속 문자를 빼내는 천재, 구글 킵의 놀라운 문자 인식 기능

이미지 안의 문자를 빼내천재, Google Keep의 놀라운 문자 인식 기능, Google Keep은 다양한 기능을 갖춘 메모 앱으로서 유용하게 활용되고 있습니다.오늘 소개하는 내용은 그 중에서도 이미지에서 문자를 빼내는 기능에 대해서 소개하겠습니다.이 기능은 정말 참신하니 무척 편리하고, 문자 그대로 이노베이션요!!Google Keep의 이미지에서 문자를 추출한 기능은 OCR(광학 문자 인식)기술을 활용하여 작동합니다.OCR은 이미지 속의 텍스트를 감지하고 파악하여 텍스트로 변환하는 기술, Google Keep은 이 기술을 이용하여 이용자가 이미지에 포함된 텍스트를 추출할 수 있도록 합니다.이 기능을 활용하면 다양한 장면에서 유효하게 활용할 수 있습니다.예를 들어 회의나 강의에서 스크린 샷을 찍은 뒤 그 화상의 Text를 추출하고 memo에 저장할 수 있습니다.이렇게 추출된 문자는 검색이 가능하다는 장점 때문에 나중에 필요할 때 손쉽게 찾을 수 있습니다.우선 영상을 Google Keep에 업로드합니다.

여러가지 이미지로 글자를 골라보겠습니다.캡처한 사진에서 텍스트를 빼내다

여러가지 이미지로 글자를 골라보겠습니다.캡처한 사진에서 텍스트를 빼내다

위와 같이 글자만 뽑아냅니다.2. 일반 사진에서 짤랑짤랑

이러한 제품 사진에서도 문자를 가져옵니다.

3. 손글씨를 포함하여 가져오다

손글씨나 손글씨 스티커 등 다양한 형태로 들어있는 글자가 포함된 직접 찍은 사진 이미지입니다.

위처럼 전부 가지고 올게요!이를 응용하면 책이나 신문 등 인쇄물의 특정 부분을 찍은 뒤 문자를 추출하면 중요한 내용을 따로 저장하거나 번역하는데도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습니다.문자를 따로 입력하지 않고 이미지를 직접 추출 작업의 효율성을 높일 수 있을까요.이런 기능을 실생활에서 활용하려면 Google Keep앱을 열어 새 메모를 작성해도 좋지만 바쁜 때는 이미지 아이콘을 선택하고 카메라로 찍어 이미지로 저장한 뒤 선택한 이미지에 포함된 문자를 자동적으로 인식하고 메모에 Text으로 추가해서 나중에 활용할 수 있을까요.현재의 이미지에서 필요한 부분을 추출하는 기능은 정확성과 효율성을 높이기 위해서 계속적으로 개선되고 있다고 합니다.그러나 모든 화상에서 100%정확하게 선정하는 것은 어려운 일이며 글꼴 크기, 배경 등으로 인식율이 약간 저하될 수 있습니다.그러므로 추출된 텍스트를 확인하고 수정하는 작업이 필요하게 되는 경우가 있습니다.나는 실제로 최근 부동산 임대 계약서를 작성하기 위해서 옛날 사진들을 부르면서 텍스트를 꺼내고 만들어 본 적이 있는데, 정말 편리했습니다.Google Keep의 이 기능을 활용하고 일상에서 더 효율적으로 작업하고 필요한 일에 쓰고 보세요!

 

error: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