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종원석어볶음 만드는 법 간장멸치볶음 레시피 잔멸치요리

#백·정원 좀 멸치 볶음#자코 볶음. 남은 멸치 볶음 만드는 법#간장 멸치 볶음#간장 멸치 볶음 요리법#후 멸치 요리 중 남은 멸치 반찬#아이의 반찬 이번에도 반찬 레시피를 하나 소개합니다.아이들의 뒷바라지에 딱 좋은 작은 멸치 요리, 바로 자코 볶음입니다.냉동고를 찾아보면 멸치가 많이 있습니다.선물 받은 것도 있고, 언젠가 사서 1,2회 하고 주기도 했는데 넣어 놓고 깜빡했는데 이렇게 또 다시 누군가가 소개하거나 이야기하면 아!그렇다고 생각하고,찾게 되었습니다.

이번에는 백종원 선생님이 유튜브에 소개한 석자볶음 만드는 법입니다.잠든 멸치가 있으면 꺼내서 활용해 보세요!간장 멸치볶음 레시피는 비슷한데요. 그래도 조금씩 차이가 나는 부분은 있어요.백종원 선생님은 단 거 많이 넣어서 만들었어요. 그건 취향대로 조절해서 만들어보시면 좋을 것 같아요.

이런 반찬들은 일주일 반찬으로 놓고 먹기에도 좋고 도시락 반찬으로도 좋기 때문에 레시피를 알아두면 잘 활용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같이 맛있게 만들어요!

이런 반찬들은 일주일 반찬으로 놓고 먹기에도 좋고 도시락 반찬으로도 좋기 때문에 레시피를 알아두면 잘 활용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같이 맛있게 만들어요!

재료소개(계량 : 큰술 = 밥숟가락, 컵 = 종이컵)잔멸치 1컵 식용유 2큰술 진한 간장 1큰술 황설탕 1/2큰술물엿(올리고당) 2큰술 참기름 1큰술 + 멸치 염도에 따라 간장량을 조금 줄여도 됩니다.

멸치볶음 할 때는 항상 이 과정을 했으면 좋겠어요.보통 냉동실 등에 보관하기 때문에 냄새도 조금 나고 습할 수 있습니다.마른 팬에 올려 중불 정도로 올린 후 2~3분 정도 볶아 수분기와 냄새를 날려줍니다.

그리고 체로 치면 깨끗해져요.간장양념은 미리 섞어 둡니다. 진간장 1큰술(노란색) 설탕 1/2큰술(올리고당) 2큰술 위에 재료를 넣고 섞습니다. 멸치 자체의 염도가 조금 있는 분이라면 간장은 한 큰술만 넣어도 돼요.너무 달지 않게 하려면 물엿도 줄이고 요리술을 한 스푼 정도 넣어도 돼요.팬에 식용유 2큰술 정도 두르고 한번 볶은 멸치를 넣고 볶아줍니다.이때 멸치 볶는 정도는 취향대로 조절하시면 되는데요. 약간 바삭바삭한 볶음이 좋다고 생각하시면 노릇노릇하게 조금 더 볶아주세요.이때 잔멸치니까 쉽게 익을 수 있기 때문에 중불부터 시작해서 불은 조금 줄이는 게 좋습니다.잘 볶으면 멸치를 한쪽으로 밀어 양념장을 뿌립니다.양념장이 부글부글 끓어서 전체적으로 기포가 나오면 그때 전체적으로 섞어서 좀 더 볶아주세요.이때도 쉽게 구워지기 때문에 중약불 정도로 빠르게 볶아주세요.잘 볶으면 멸치를 한쪽으로 밀어 양념장을 뿌립니다.양념장이 부글부글 끓어서 전체적으로 기포가 나오면 그때 전체적으로 섞어서 좀 더 볶아주세요.이때도 쉽게 구워지기 때문에 중약불 정도로 빠르게 볶아주세요.마지막으로 참기름과 깨를 넣고 섞으면 맛있는 멸치볶음이 완성됩니다.볶은 후 그대로 프라이팬에 두면 잔열로 구워지기 때문에 넓은 그릇에 펼쳐 두는 것이 좋아요.그래야 뭉치지도 않거든요. 잔멸치를 잘못 볶으면 나중에 먹으려고 할 때 큰 덩어리에 들어갑니다. 펼쳐서 식혀야 그런 부분도 해결할 수 있어요.이렇게 만들어놓으면 단독 반찬으로 먹기도 좋고 그냥 밥에 넣고 굳혀주면 주먹밥으로 하기도 좋아요.또 이 레시피에 취향대로 견과류를 넣고 볶아도 돼요.미리 조금 볶은 다음 멸치 볶아서 추가해서 볶으면 더 맛있고 영양도 더 받을 수 있습니다.기본적인 반찬 레시피는 많이 알아두면 다 활용하게 됩니다.백종원 멸치볶음 레시피도 맛있게 활용해 보세요^^

error: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