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자청으로 마들렌 만들기, 박력 쌀가루 베이킹

유자청/박력쌀가루/마들렌만들기

이제 곧 11월이 오고 유자도 나옵니다.또 유자청을 넣어야 하는데 냉동실에 유자청이 아직 남아 있거든요.

남은 유자청을 빨리 없애야 유자청이 됩니다.그래서 유자청으로 만들기 위해 만든 유자마들렌. 그리고 유자청 그릇을 씻어서 만든 유자차 한잔.

배꼽 없이 호리호리하게 구워졌지만 유자향이 듬뿍 함유된 고소한 마들렌 완성!

밀가루 소화를 거부하는 위를 소유한 민감한 아줌마는 사랑하는 박력미분을 꺼냈습니다. 유자 마들렌 만들기 약 12개분

▼▼▼ 유자 마들렌 만들기 재료 ▼▼▼ 박력 쌀가루 100g 아몬드가루 7g 베이킹파우더 3g 버터 90g 달걀 90g 설탕 50g 꿀 10g 소금 1g 다진 유자 55g * 에카오푼 175도 12부1. 버터 중탕을 녹이는 버터는 깍두기해서 뜨거운 물에 중탕으로 녹여놨어요. 추워서 그냥 물에 담가놨어요.2. 가루체 박력쌀가루, 아몬드가루, 베이킹파우더를 섞어 2회 걸러 골고루 섞어줍니다.3. 계란물 만든 달걀에 설탕과 소금을 넣고 잘 녹였어요.4. 달걀물에 가루를 넣는다, 달걀물에 체에 뿌린 가루를 넣고 골고루 섞었어요.천천히 해야 가루가 날리네요.5. 녹인 버터를 넣는 녹인 버터는 약 40도 정도로 식혀서 반죽에 부어 섞습니다.6. 다진 유자청에서 유자를 떠서 다졌습니다.시럽이 많이 들어가지 않도록 하겠습니다.7. 냉장 휴지하는 랩을 씌워서 냉장고에 휴지시켰어요.하룻밤 재우면 좋지만 성격이 급한 아줌마라서 30분ㅋ티슈 반죽은 한번 잘 섞어서 짤주머니에 넣습니다.8. 팬닝할 마들렌 팬에 유자를 앉히고 반죽을 짜서 채웁니다.9. 굽는데 까오븐 175도 오븐에 12분 정도 구웠어요.각자 오븐에 맞춰서 굽는다!유자향이 코를 찢네요. 후훗↓ ↓ ↓설탕없이 유자청 만들기는 아래↓ ↓ ↓https://blog.naver.com/young07080/222167698837유자시럽, 설탕없이 만드는 유자시럽만들기/유자시럽/유자효능 11월 유자시럽은 11월에 나오기 시작하는데 유자구입시기를 놓쳐버렸다… blog.naver.com유자시럽, 설탕없이 만드는 유자시럽만들기/유자시럽/유자효능 11월 유자시럽은 11월에 나오기 시작하는데 유자구입시기를 놓쳐버렸다… blog.naver.com유자시럽, 설탕없이 만드는 유자시럽만들기/유자시럽/유자효능 11월 유자시럽은 11월에 나오기 시작하는데 유자구입시기를 놓쳐버렸다… blog.naver.com유자시럽, 설탕없이 만드는 유자시럽만들기/유자시럽/유자효능 11월 유자시럽은 11월에 나오기 시작하는데 유자구입시기를 놓쳐버렸다… blog.naver.com요즘은 마들렌 원단도 팔아요.냉동해서 보내드리는 건데 냉장에 녹여서 팬닝 후 굽기만 하면 마들렌 만들기가 확.만들기 힘드니까 먹고 싶으면 사야지. 푹신한 베이커리 커피숍에는 마들렌이 꼭 있거든요.아마 작은 사이즈 때문인 것 같아요.커피 한 잔에 달콤한 한 조각이 얼마나 행복할까요? ㅋ새콤달콤하고 고소한 유자가 씹는 유자 마들렌.초코나 치즈가 들어가는 마들렌도 아주 맛있기 때문에 응용해서 만들면 좋겠네요.유자 꽂힌 거 보여요?조금만 붙었는데 이번에는 더 많이 붙여보려고요. 허둥지둥하네요. 윽!작년에 유자시럽이 잤다면 고소한 마들렌 만들기에 좋을 것 같아요~~~ ^^ ♡ 행복한 주말 보내세요~ 마들렌을 만든 아주머니의 소식을 전해드리다

error: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