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틸 시리즈 스트라타스 +: PC, 안드로이드 모바일 콘솔 게임 무선 컨트롤러 리뷰

PS리모트플레이, XBOX 게임패스, 스팀링크 등 스마트폰에서도 PC와 풀스5, 엑스박스 등 콘솔 타이틀을 즐길 수 있게 됐습니다. 과거 해외 사용자들이 프레스티지, 엑박을 휴대용으로 튜닝해 가지고 다니면서 즐기는 것을 보면서 그렇게까지 해야 하나 싶으면서도 마음 한구석에서는 내심 부럽기도 했습니다. 이제 튜닝할 필요도, 크고 무거운 기기를 들고 다니지 않아도 스마트폰과 인터넷만 있으면 누구나 언제 어디서나 콘솔을 플레이할 수 있게 된 것을 보니 정말 감회가 새롭습니다.

PS리모트플레이, XBOX 게임패스, 스팀링크 등 스마트폰에서도 PC와 풀스5, 엑스박스 등 콘솔 타이틀을 즐길 수 있게 됐습니다. 과거 해외 사용자들이 프레스티지, 엑박을 휴대용으로 튜닝해 가지고 다니면서 즐기는 것을 보면서 그렇게까지 해야 하나 싶으면서도 마음 한구석에서는 내심 부럽기도 했습니다. 이제 튜닝할 필요도, 크고 무거운 기기를 들고 다니지 않아도 스마트폰과 인터넷만 있으면 누구나 언제 어디서나 콘솔을 플레이할 수 있게 된 것을 보니 정말 감회가 새롭습니다.

최근 스틸 시리즈에서도 이에 맞춰 안드로이드 모바일 콘솔 게임 환경에 특화된 무선 컨트롤러 ‘스트라타스+’를 선보였습니다. 직접 사용해보니 어땠는지 공개기와 소감으로 생생하게 전달해보겠습니다.

안드로이드 모바일 콘솔 게임 무선 컨트롤러이라고 불렀는데, 블루투스 LE v4.1접속 이외에도 USB케이블을 활용하고 윈도 PC과 크롬 북 등에서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Plug&Play에 대응하고 USB포트에 연결만 하면 바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PC에서는 Steelseries Stratus+(Controller)으로 인식되어 따로 표기되지 않지만 동작을 보면 xinput로 동작하는 것 같았습니다.

스틸 시리즈의 스트라타스+의 기본 구성품에는, 본체, 탈부착 가능한 슬림형 스마트폰 마운트(거치대), USB 충전 케이블, 설명서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컬러는 무광 블랙 단일 컬러로 출시되었습니다. 크기는 150x110x63.2mm, 무게는 244g입니다. 대략 프로콘과 엑박패드와 비슷한 크기와 무게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버튼은 엑스박스 배열로 아날로그 스틱 L, R, 십자키와 A, B, X, Y, L1, L2, L3 , R1 , R2 , R3 , HOME , START , BACK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저처럼 매크로, 터보 버튼을 전혀 사용하지 않는 사용자들이 사용하기 좋은 제품입니다. 사용하지도 않는데 가끔 매크로, 터보 버튼을 누르는 바람에 오작동으로 인한 패배나 게임 오버를 경험한 적이 있기 때문에 이렇게 순정 타입을 선호하게 되었습니다.최대한의 제어력을 제공할 수 있도록 설계된 ALPS 아날로그 썸스틱은 미세한 조작이 필요한 경우 버튼 매싱(Button Maching)을 통해 정확한 360도 정확도를 구현할 수 있도록 설계되었습니다.새롭게 도입된 홀 효과(Hall Effect) 자기 센서는 가해지는 힘에 맞춰 일관성 있는 피드백으로 사용자가 정밀하고 정확한 입력을 할 수 있도록 했습니다. 정확성뿐만 아니라 트리거 클릭감도 우수하고 인체공학적으로 L1/L2, R1/R2가 배치되어 있기 때문에 FPS, TPS 장르로 조준해서 사격을 할 때 손에 딱 붙거든요.새롭게 도입된 홀 효과(Hall Effect) 자기 센서는 가해지는 힘에 맞춰 일관성 있는 피드백으로 사용자가 정밀하고 정확한 입력을 할 수 있도록 했습니다. 정확성뿐만 아니라 트리거 클릭감도 우수하고 인체공학적으로 L1/L2, R1/R2가 배치되어 있기 때문에 FPS, TPS 장르로 조준해서 사격을 할 때 손에 딱 붙거든요.충전은 USB-C 방식으로 급속 충전을 지원합니다. 15분만 충전해도 12시간 반은 가볍고 100% 완충시키면 최대 90시간까지 사용할 수 있습니다. 덕분에 어지간해서 방전되는 일이 없고 만약 충전을 깜빡하고 방전이 된다 하더라도 15분에 12시간, 7분만 전원을 꽂아도 거의 6시간 작동해서 무선 컨트롤러인데 유선을 쓰듯이 사용할 수 있습니다.이렇게 그대로 사용해도 되지만 안드로이드 모바일 콘솔 게임용으로 사용한다면 동봉된 슬림폰 마운트를 이용하면 마치 모바일 게임기처럼 사용할 수 있습니다. 평소에는 분리해서 가지고 있다가 필요할 때만 체결해서 사용하시면 됩니다.슬림 디자인이지만 갤럭시S22 울트라, z플립3, z폴드3(반으로 접은 상태)까지 직접 테스트해본 결과 모두 안정감 있게 거치할 수 있습니다. z폴드3는 펼치면 당연히 안 될 거라고 예상했고, 꺾어서도 안 될 것 같아서 일말의 기대도 안 해서 그런지 문제없이 호환되는 모습을 보니 너무 만족스러웠습니다. 이 정도면 모든 안드로이드폰과 호환된다고 봐도 무방합니다.슬림 디자인이지만 갤럭시S22 울트라, z플립3, z폴드3(반으로 접은 상태)까지 직접 테스트해본 결과 모두 안정감 있게 거치할 수 있습니다. z폴드3는 펼치면 당연히 안 될 거라고 예상했고, 꺾어서도 안 될 것 같아서 일말의 기대도 안 해서 그런지 문제없이 호환되는 모습을 보니 너무 만족스러웠습니다. 이 정도면 모든 안드로이드폰과 호환된다고 봐도 무방합니다.그리고 포트나이트M이 함께 외부 입력 장치를 지원하는 모바일 게임을 보다 맛있게 즐기기 위한 용도로도 제격입니다. 조만간 출시될 예정인 디아블로이 모텔에서도 무선 컨트롤러를 지원한다고 하니 기대되네요.이렇게 스틸 시리즈 스트라타스+가 어떤 제품인지 개봉기와 리뷰를 통해 말씀드렸습니다. 아직 사용기간은 짧지만 기존에 사용해본 Steelseries 키보드, 마우스, 헤드셋 등 장비 못지않은 퀄리티를 느낄 수 있었네요.국내 출시 가격은 109,000원으로 가격대가 조금 비싼 것은 사실이지만 만족스러운 성능에 공식 수입원인 ㈜엠앤웍스에서 정품 등록을 하면 2년간 무상 애프터서비스를 받을 수 있는 만큼 보급형이 아닌 고성능 무선 컨트롤러를 사용하고 싶다면 좋은 선택이 될 것 같습니다.공식 스토어국내 출시 가격은 109,000원으로 가격대가 조금 비싼 것은 사실이지만 만족스러운 성능에 공식 수입원인 ㈜엠앤웍스에서 정품 등록을 하면 2년간 무상 애프터서비스를 받을 수 있는 만큼 보급형이 아닌 고성능 무선 컨트롤러를 사용하고 싶다면 좋은 선택이 될 것 같습니다.공식 스토어

error: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