면역력 강화 식품에는 어떤 것들이 있나요?

우리 몸은 항상 외부 환경의 공격을 받고 있다.우리 몸 스스로 이에 대응하기 위해 면역체계를 갖추고 있는데 이런 시스템이 제대로 작동하지 않을 때 병에 걸리게 된다.따라서 건강하게 살기 위해서는 먼저 자신의 몸 상태를 정확하게 파악해야 한다.이를 위한 첫 단계는 자가진단이다.자가진단 후 부족한 부분을 채워가는 생활습관을 가진다면 누구나 건강해질 수 있다.

freddygmedia, 출처 Unsplash

건강검진 결과 정상이라고 하는데 왜 아픈 걸까요?정상이라는 말은 모든 검사 항목에서 이상이 없다는 뜻이지 병이 없다는 뜻은 아니다.실제로 많은 사람들이 다양한 만성질환이나 대사증후군 등 각종 질환을 갖고 있고 심지어 일부 암까지 조기 발견되는 경우가 많다.

그러나 대부분의 사람은 “나는 괜찮아”라는 안일한 생각으로 병원 방문을 꺼린다.정기 검진시에 의사로부터 “이상이 없습니다”라고 하면 안심하고 별거 아니라고 여기는 경향이 있다.그러나 이는 매우 위험한 생각이다.왜냐하면 현재 별다른 증상이 아니더라도 언제든 저의 체내에서는 작은 변화가 일어났으며 이로써 심각한 병이 발생할 가능성이 있기 때문이다.신체의 자연 방어력을 높이는 방법은 무엇입니까?자연 방어력이란 인체 내부 또는 외부로부터 침입하려는 세균 및 바이러스 같은 이물질(항원)에 대해서 인체가 자체적으로 만들어 내는 항체에서 체내 면역 체계 중에서도 가장 중요한 요소이다.즉, 항원-항체 반응을 통하여 유해 물질을 제거하고 무력화시키는 작용을 하는 것이다.특히 최근 현대인에게 많이 발병되는 알레르기 비염, 아토피 피부염, 천식, 결막염 등 자기 면역 질환도 역시 모두 선천적이거나 후천적으로 형성된 자연 방어력이 약해져서 생기는 대표적인 질환이다.면역력 강화 식품에는 무엇이 있나요?대표적인 면역력 강화 식품으로는 홍삼, 마늘, 버섯 브로콜리, 고등어, 돼지 고기, 사과, 현미, 당근, 감, 토마토, 땅콩 등이 있다.이 중 인삼·홍삼은 사포닌 성분이 풍부하고 피로 회복 효과에 뛰어나고 마늘은 알리신 성분이 살균 작용을 하고 감기 예방에 좋다.표고 버섯은 베타 글루칸 성분이 항암 효과를 내고 브로콜리는 비타민 C가 레몬 2배 수준으로 많은 항산화 효과가 뛰어나다.이밖에 고등어, 돼지 고기, 사과, 현미, 당근, 감, 토마토, 땅콩 등 다양한 음식 섭취를 통해서는 면역력을 높일 수 있다.

하지만 대부분의 사람들은 ‘나는 괜찮다’는 안이한 생각에 병원 방문을 꺼린다.또 정기검진 때 의사가 ‘이상 없습니다’라는 말을 들으면 안심하고 대수롭지 않게 여기는 경향이 있다.그러나 이는 매우 위험한 생각이다.왜냐하면 현재 아무런 증상이 없더라도 언제든지 내 몸속에서는 크고 작은 변화가 일어나고 있으며 이로 인해 심각한 질병이 발생할 수 있기 때문이다.신체의 자연 방어력을 높이는 방법은 무엇입니까?자연방어력이란 인체 내부 또는 외부에서 침입하려는 세균 및 바이러스와 같은 이물질(항원)에 대해 인체가 자체적으로 만들어내는 항체로 체내 면역체계 중에서도 가장 중요한 요소다.즉 항원-항체반응을 통해 유해물질을 제거하거나 무력화시키는 작용을 하는 것이다.특히 최근 들어 현대인에게 많이 발병하는 알레르기 비염, 아토피 피부염, 천식, 결막염 등 자가면역질환 역시 모두 선천적 혹은 후천적으로 형성된 자연방어력이 약해져서 생기는 대표적인 질환이다.면역력 강화 식품에는 어떤 것들이 있나요?대표적인 면역력 강화 식품으로는 홍삼 마늘 버섯 브로콜리 고등어 돼지고기 사과 현미 당근 감 토마토 견과류 등이 있다.이 중 인삼·홍삼은 사포닌 성분이 풍부해 피로회복 효과가 뛰어나고 마늘은 알리신 성분이 살균작용을 해 감기 예방에 좋다.표고버섯은 베타글루칸 성분이 항암 효과를 내고 브로콜리는 비타민C가 레몬의 2배 수준으로 많아 항산화 효과가 뛰어나다.이 밖에도 고등어, 돼지고기, 사과, 현미, 당근, 감, 토마토, 견과류 등 다양한 음식 섭취를 통해 면역력을 높일 수 있다.

error: Content is protected !!